인류의 시작과 함께해 온 그것은?
믿거나 말거나
우리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그것은?
그것은 바로 종교!
종교는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쳐 오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부처님 오신 날 등은 종교 기념일이고, 피라미드, 앙코르 와트 등은 종교 건축물입니다. 예부터 불교를 믿어 왔던 우리나라에는 불교 문화재가 많고, 유교의 영향을 제사를 지내고 있습니다.
종교를 알면 세계 역사와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종교는 인류의 역사와 함께 시작해 전 세계에 걸쳐 문화, 사회, 정치, 경제적으로 영향을 주었습니다. 기독교를 안다면 서양의 역사와 문화를, 불교를 안다면 동양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믿는 종교가 있다는 이유로 다른 종교를 배척하거나, 믿는 종교가 없다는 이유로 종교에 아무런 관심이 없기도 합니다. 종교학의 창시자인 막스 뮐러는 이런 말을 남겼지요. 하나의 종교를 아는 사람은 아무 종교도 모른다. 믿는 종교가 있다면 다른 종교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믿는 종교가 없다면 세계 속 다양한 종교를 알아보며 역사와 발달 과정을 통해 종교의 가르침을 배울 수 있답니다.
1.
어떤 교재를 학습하셨나요?그래서 이런 종교가 생겼대요 2.
학습일지에 올려주셨던 사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 한 장을 업로드해주세요.
3.
엄마표 학습단에 참여하신 이유는 무엇이었나요?한번 읽고 넘어가기엔 책 내용이 너무 좋아서 학습단으로 체계있게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4.
학습한 도서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었나요?종교와 세계문화 지리까지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5.
다음 기수 학습단에게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라고 조언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신가요?그래서 이런~ 시리즈 강추 합니다....
엄마와 함께 책 내용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