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이 책의 저자 허은미 작가는 "부모가 자식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평생 지고 갈 좋은 습관을 물려주는 것이다."라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What?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습관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고,이 책의 중반부에서는습관을 만드는 데 필요한 것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으며,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좋은 습관을 만드는 다섯 가지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How? 앞으로 나는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 계획을 세워 매일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1(생각)나는 허은미 작가의 "쿵쿵이의 대단한 습관 이야기"가 가족의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3(이유) 왜냐하면,첫째, 습관은 오랫동안 반복해서 자기도 모르게 익숙해진 행동 이라는 것에 대해 알려주며 습관은 곧 나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이고,둘째, 좋은 습관을 만드는 방법을 쉽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며,셋째, 좋은 숩관을 가진 인물들이 그 습관으로 인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었던 이야기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1(결론)그래서, 나는 허은미 작가의 "쿵쿵이의 대단한 습관 이야기"가 가족의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다.하지만, 책이 무겁고 커서 아이들이 들고다니며 읽기에는 어려워 아쉬웠다.내 마음속의 한 줄"우리가 하는 행동의 절반은 습관이다."
부모가 자식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평생 지고 갈 좋은 습관을 물려주는 것이다
고릴라 쿵쿵이와 쿵쿵이 엄마의 좋은 습관 들이기 대작전!
쿵쿵이 엄마는 책을 읽다가 습관에 대한 이야기에 마음을 쏙 빼앗깁니다. 엄마는 흥분해서 쿵쿵이에게 달려가 습관에 대해 함께 알아보며 좋은 습관을 들이자고 하지요. 쿵쿵이는 습관이 뭐 그리 중요하냐며 내켜하지 않아요. 하지만 30일만 꾸준히 해 내면 받고 싶은 선물을 준단 엄마의 꼬드김에 넘어가선 함께 습관 들이기를 시작하지요.
쿵쿵이는 매일 줄넘기를 100개씩, 엄마는 하늘자전거타기 운동을 30분씩 하는데, 매일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면서 둘의 삶은 놀랍도록 달라지는데……. 과연 쿵쿵이와 쿵쿵이 엄마는 원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을까요? 또, 그 둘의 삶이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쿵쿵이와 쿵쿵이 엄마의 아옹다옹하는 이야기를 통해 습관이 무엇인지, 습관이 우리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습관을 들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고, 나쁜 습관은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지를 함께 알아볼까요?
카테고리 없음